마늘 효능 부작용

마늘 효능 부작용

마늘 효능 부작용

마늘은 수세기 동안 의학적으로 사용되어온 채식물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마늘을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부작용도 있다.

헬리코박터균이라는 위암 발생 물질로 지목이 되는 성분이 있는데 이성분의 감염을 매우 효과적으로 예방한다고 한다. 이 뿐 아니라 마늘의 유기성 게르마늄과 셀레늄같은 것 들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키는 효능도 있고 메틸시스테인 성분이라는 것은 간암과 대장암 예방에 효과를 띤다. 마늘은 혈액 응고를 감소시켜 동맥이 경화되고 좁아지는 죽상 경화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국 국립 심장, 혈액 및 폐 연구소에 따르면 죽상 동맥 경화증은 심장 마비와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는 혈전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질환으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첫 번째로, 마늘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이는 항혈전 효과를 가진 마늘 성분 덕분인데, 이것은 외부 출혈 영향을 받는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항혈전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마늘 섭취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 번째로, 마늘은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일부 사람들은 마늘을 소화하기 어렵게 느낄 수 있으며, 소화장애 증상을 경험할 수도 있다. 만약 마늘을 섭취 후 소화 문제를 겪는다면, 마늘 섭취량을 줄이거나 전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고대 이집트의 피라미드 건설에 동원된 노역자들은 야생 마늘을 지급받아 먹었기 때문에 중노동을 견뎌냈다는 것이 구구왕의 피라미드 내벽에 상형문자로 기록돼 있다. 또한 중세 유럽에선 결핵이나 페스트가 유행할 때 예방책으로 마늘을 사용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20세기 중엽이 되면서 마늘은 과학적으로 조명받기 시작했다.

세 번째로, 마늘은 새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이는 혈전형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마늘 섭취 후 혈전 관련 증상을 경험한다면 즉시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이들은 면역 세포의 활성화와 항체 생성을 증가시키고, 면역 반응을 조절하여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이들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하며, 암의 전이를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음식에 절대로 빠질 수 없는 마늘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위벽을 자극해  입이나 가슴이 타는 느낌, 구역감, 구토, 설사 등이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늘의 게르마늄 성분이 비타민B1을 무제한으로 흡수해 체내에 저장하여 몸이 지치거나 피로한 경우 피로 해소를 돕는다. 일반적으로는 요리에 첨가하여 먹는 경우가 많으며 마늘만 먹을 때는 즙으로 먹거나 구운 마늘 환으로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늘은 특정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일부 사람들은 마늘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피부 발진, 가려움증,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초래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마늘을 피하고 해당 증상이 지속되면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야 한다.

마늘은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부작용을 경험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약물 복용 여부를 고려하여 마늘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마늘을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여 자신의 건강을 챙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