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반입 금지 품목, 이것만은 꼭 피하세요!”

여행을 떠나기 전에 항공사의 규정을 잘 숙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기내반입 금지 품목은 여행자들이 꼭 알아야 할 사항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품목들은 비행기 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거나 다른 승객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지켜져야 합니다.

1. 폭발물 및 인화성 물질

기내반입 금지 품목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폭발물 및 인화성 물질입니다. 이러한 물질은 비행기 내에서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절대로 반입하면 안 됩니다. 예를 들어, 화약, 폭죽, 폭탄과 같은 폭발물과 가연성 액체, 액체 연료 등은 반드시 휴대용 배낭이나 수화물에 넣어야 합니다.

2. 날카로운 물체

비행기 안전을 위해 날카로운 물체도 기내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칼이나 면도칼, 가위, 손톱깍기와 같은 날카로운 물건들은 다른 승객들이 다치거나 비행기 시설물에 손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휴대하지 않아야 합니다. 대신, 이러한 물건들은 체크인 수화물에 넣어야 합니다.

3. 액체 및 젤류

액체 및 젤류 역시 기내반입이 제한되는 품목 중 하나입니다. 보안 상의 이유로 비행기 안으로 용량이 100ml 이상인 액체나 젤류는 휴대할 수 없습니다. 또한, 모든 액체나 젤류는 1개의 1리터 크기 투명 지퍼 백 안에 담아야 합니다.

4. 전자기기

전자기기는 대부분 반입이 가능하지만, 사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핸드폰이나 노트북은 비행기가 이륙 및 착륙 중일 때는 기내반입 금지 품목 반드시 무선 모드로 설정해야 합니다. 또한, 휴대용 충전기는 여분으로 가져갈 수 있지만, 사용은 비행기 안에서만 가능합니다.

기내반입 금지 품목을 알고, 그에 맞게 준비하는 것은 모든 여행자들에게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항공사의 규정을 잘 숙지하여 비행기 안전과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규정을 지키면서 안전한 비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